Loading...
서울시 은평구 역말로 14 3층 청소년문화공간JU역촌동
화 - 금 : 9:00~20:00, 토 : 9:00~18:00
02-382-5652
02-382-5642

인사말

청소년들은 미래 세계의 주역이고 희망입니다. 청소년의 특성은 꿈을 갖고 있다는 것입니다. 원대한 목표, 빛나는 꿈을 키우는 삶을 살아갈 때 자신도 변화되고 세상도 달라질 것입니다. 따라서 어떤 경우에도 청소년들은 실망하지 말고 진리와 선함과 사랑의 길을 선택해서 살아가기를 바랍니다. 왜냐하면 그 길만이 세상의 죄악과 폭력을 극복하는 길이기 때문입니다.
하느님께서는 여러분을 도구로 삼아 세상을 아름답게 변화시킬 것입니다. 청소년 여러분의 순수하고 아름다운 꿈이 이루어지기를 바랍니다. 나 자신만을 위해서가 아니라 민족과 국가의 빛과 소금이 되어 주시기 바랍니다.
청소년 여러분의 미래에 늘 하느님의 은총이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.
2005.11.12
정진석 니콜라오 추기경

청소년문화공간JU역촌동

청소년문화공간JU역촌동은
청소년이 스스로가 주인이 되어 배움을 선택하고 자신의 미래를 개발할 수 있도록 가톨릭교회가 마련한 공간입니다.

청소년문화공간JU역촌동은
청소년 특성화 본당의 개념을 처음으로 적용한 공간으로 지난 2006년 역촌동본당 내에 설치하였습니다. 이후 2008년 청소년들의 이용 편리를 위해 리모델링하여 전용 공간을 갖추고 재개관하였습니다.

청소년문화공간JU역촌동에서는
학교 밖 청소년이 공교육에 준하는 평등한 학습권을 보장하기 위해 서울시가 지정한 대안교육기관으로, 청소년의 속도와 방향에 따라 프로그램, 상담 및 치료연계, 문화활동 및 체험 등을 제공하는 맞춤형 교육과정이 있습니다.

청소년문화공간JU역촌동은
청소년과 동행하는 길잡이 교사들이 학교 밖 청소년이나 학교 안 청소년이나 경계를 두지 않고 돌봄과 배움을 제공하여 청소년들의 건강한 활동과 성장을 돕습니다.